와디즈 상세페이지 작성법 #1

와디즈 상세페이지, 이렇게 해보세요 #1

멘토 | WEC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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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편과 이어집니다. 

1편 ‘스마트스토어’ 편에서는 상세페이지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방법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그렇다면 대표적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는 어떤 상세페이지 전략이 필요할까요?

펀딩 플랫폼에서 구매 목적은? ‘특별한 제품’ 발견하기 


우리가 알고 있는 ‘클라우드 펀딩’은 온라인에서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인데요. 일정 목표 금액을 달성을 하면 판매자가 제품 생산을 진행하는 선주문 후제작 방식입니다.

클라우드 펀딩의 종류

펀딩 플랫폼도 각 채널마다 조금씩 성격이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펀딩 플랫폼에서의 구매 행동 패턴은 비슷해요. 와디즈의 소비자들은 ‘오늘은 어떤 특별한 제품을 구매할까?’라는 생각으로 제품을 둘러봅니다. (💡 반면, 스마트스토어에서 제품을 소비하는 고객은 구매하려는 제품이 명확한 편입니다.)

와디즈에서는 ‘함박카츠’같은 특별한, 기존에 없던 식품들이 등장한다
(출처: 와디즈 구매하기 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은 상세페이지에 설명된 제품 소개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고, 충분한 고민 후에 제품을 구매합니다. 상세페이지에 오래 머물 수밖에 없는 거죠. 

‘메뉴의 희소성’ 강조하기 


와디즈를 포함한 펀딩 플랫폼 채널은 선지불 후배송 방식이기 때문에 고객의 구매 자체가 신중해질 수밖에 없어요. 특히 ‘음식’ 부분은 더 그렇죠. 당장 배달 앱으로도 주문할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굳이 기다리면서까지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바로 ‘특별한’ 음식입니다. 오직 와디즈에서만 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은 기다리더라도 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 제품은 이번 펀딩에서만 살 수 있어! 지금이 기회야!’라고 인식하기 때문이죠. 와디즈에만 있는 ‘특별한’ 음식의 대표적인 예시로 ‘함박카츠’를 들 수 있습니다. 함박 스테이크와 돈가스가 합쳐진 제품으로, 다른 채널에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내 음식을 특별하게 만드는 비법, ‘시즌성’ 활용하기 


와디즈같은 펀딩 플랫폼의 목적은 ‘세상에 선보이지 않은 특별한 제품 소개’입니다. 그래서 타 채널에서 팔고 있는 동일한 제품을 와디즈에서 펀딩 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출시된 제품을 와디즈에서 펀딩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와디즈에서는 기존 제품에 새로운 맛을 추가하거나 시즌 메뉴 등을 만들어 펀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스토어에서 ‘시그니처’ 메뉴를 판매해서 인지도를 높였다면, 시그니처 메뉴에서 파생된 새로운 시즌 상품은 와디즈에서 소개하는 거죠. 

그렇다면 와디즈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상세페이지 작성 방법은 바로 다음 편에서 설명드릴게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이렇게만 하세요 #2′ 편에서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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