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상세페이지 작성법 #2

와디즈 상세페이지, 이렇게 해보세요 #2

멘토 | WECOOK

공유하기

‘와디즈 상세페이지, 이렇게 해보세요 #1 편과 이어

와디즈 상세페이지,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작성법 #1'편에 힌트가 있습니다. 고객이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는데요. 고객을 오래 머무르게 하는 상세페이지 구성 전략,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와디즈 상세페이지 구성 방법


첫 번째, ‘누르고 싶은’ 제목 작성하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했던 ‘양파 카라멜라이징‘ 제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제품의 상세페이지 제목은 “1분 만에 100배 맛있어진다? 풍미치트키 양파 카라멜라이징!” 입니다. 1분 만에 100배! 짧은 시간 내에 금방 맛있어지게 만드는 마법의 소스 같은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숫자 1과 100의 대비를 이용해 ‘1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단번에 맛있어진다’ 라는 느낌을 주는 것이죠.

두 번째, 제품 이미지와 함께 후킹 문구를 1~2줄 작성하기

위의 사진에서 2️⃣ 번 문장을 보면, “양파로 만들어낸 깊은 맛의 마법! 양파 카라멜라이징이 드디어 제품으로 탄생했다! 힘들게 볶을 필요 없이 이젠 초간편하게 만나요” 라고 표현했습니다. 이 2줄 만으로 이 제품이 어떤 음식이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보통 양파 카라멜라이징을 하려면 최소 30분이 걸리는데요. 이 제품 하나만으로 제조 시간을 확! 단축시키면서 풍미를 줄 수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브랜드 소개 및 스토리를 가장 먼저 노출하기

왜 브랜드 스토리를 먼저 강조할까요? 앞서 설명했듯이 와디즈의 고객들은 구매하려는 제품을 명확하게 정해놓지 않습니다. 즉 해당 제품에 대해 아는 정보가 없기 때문에 고객에게 먼저 브랜드 소개를 해주는 거예요. 이미지와 함께 ‘우리가 이렇게 특별한 걸 만들었어!’ 라고 설명하는 것이죠.

네 번째, 제품 소개하기

제품을 소개할 때 메뉴의 희소성도 함께 언급해주면 좋습니다. ‘이 제품은 지금 여기에서만 살 수 있다’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죠. 1편에서 언급했던 ‘함박카츠’처럼 ‘이 제품은 세상에 없던 메뉴야’! 라는 인식을 주는 겁니다. 제품을 구매할 생각이 없던 사람조차 이 제품을 사고 싶게끔 만드는 문구를 작성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마지막, 발송 안내 정보 및 자주하는 질문(FAQ) 정보 제공하기

스마트스토어와는 반대로 발송 안내 정보를 맨 하단에 언급합니다. 펀딩 플랫폼은 선주문 후제작 방식으로 진행된다는 것을 고객들이 알고 있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노출할 필요는 없어요. 식품표시사항도 하단에 넣어주면 됩니다.

(출처: 와디즈, ‘오늘의 식탁‘)

추가로, 예상 질문을 미리 정리해서 제공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음식의 경우, 어린이가 먹어도 되는 제품인지, 개봉 후 보관 방법 등 고객들이 궁금해할만한 사항들을 답변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상세페이지에 오래 머물게 하는 ‘이것!’


와디즈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살펴보면, 보통 스크롤이 끝도 없이 긴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gif(💡움짤이라고도 하죠) 형태의 이미지와 B급 감성이 들어간 이미지를 사용하기도 하죠. 바로 이거에요! ‘재미와 유머러스한’ 요소를 주는 겁니다. 일단 재미있어야 사람들이 읽기 때문이죠.

재미 요소가 들어간 gif 이미지
(출처:GIPHY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단순 이미지 형태보다는 움직이는 이미지라든지, 아니면 영상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유튜버들의 리뷰 영상을 넣어주는 것도 좋아요) 또 제품 이미지뿐만 아니라 ‘공감’ 할만한 이미지를 함께 넣어준다면 고객들이 끝까지 스크롤을 내릴 수 있을 겁니다. 

Pos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