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로 보는 센스있는
와인바 이벤트 3가지!
멘토 | WECOOK

와인전성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위기를 지닌 와인바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광장 시장 속 숨은 와인바 히든아워, 코스A와 코스B로 나뉜 와인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와인소셜, 아는 사람들만 찾아갈 수 있는 좁은 문이 인상적인 머리조심. 재미난 컨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로도 손님들의 눈도장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SNS에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다는 이벤트도 좋지만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손님에게 ‘특별함’을 준다면 매장을 찾는 이유가 늘겠죠?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와인바 이벤트 3가지 사례로 알아보아요.
첫째, 당신의 모든 시간을 와인과 함께 해피아워 이벤트

와인바는 늦은 저녁 시간에 오픈해 새벽에 마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사람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는 해피아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보세요. 예를 들어,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글라스 와인 20% 할인 이벤트가 있다면 낮술을 즐기는 손님이 찾아오겠죠?
해피아워 이벤트를 하는 와인바 LINK
📌 포도술
📌 라스트페이지
둘째, 와인을 더 가깝게 와인 클래스


와인을 접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와인 클래스를 진행해보세요. 학원을 등록해 전문적으로 배우기는 부담스럽고 혼자 마시는 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와인의 기초 지식을 알려주는 클래스가 있다면 좋겠죠? 손님들은 와인 클래스를 통해 본인의 와인 취향을 알아가고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메이트도 얻을 수 있어요. 와인 클래스로 매장을 찾아온 손님이 분위기와 사람에 반해 단골 고객이 될 수도 있고요.
또는 와인 페어링 이벤트도 추천해요. 와인 페어링은 특정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즐기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와인바 별로 특색있는 페어링을 선보이기도 하죠. 예를 들어, 봄 맞이 와인 페어링 이벤트로 피크닉에 어울리는 가벼운 화이트 와인과 계절 음식을 준비할 수 있어요. 정기적으로 계절별 와인 페어링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손님을 모으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거예요.
다양한 클래스가 있는 와인바 LINK
📌 일곱잔
📌 문빔
📌 그랑뮈지니
셋째, 문화가 흐르는 정기 모임 이벤트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예를 들어, 매달 3주차 수요일 저녁에는 영화 감상을, 목요일에는 독서 모임을, 금요일 저녁에는 재즈 감상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연희동에 위치한 책바는 책을 사랑하는 사장님이 책, 글쓰기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데요. 짧은 에세이를 공모해 문학상을 주고 실제로 책을 출간하기도 해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면 입소문도 나고 참여하는 재미도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