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로 보는 센스있는 와인바 이벤트

사례로 보는 센스있는
와인바 이벤트 3가지!

멘토 | WECOOK

와인전성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위기를 지닌 와인바가 등장하고 있는데요. 광장 시장 속 숨은 와인바 히든아워,  코스A와 코스B로 나뉜 와인 오마카세를 제공하는 와인소셜, 아는 사람들만 찾아갈 수 있는 좁은 문이 인상적인 머리조심. 재미난 컨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로도 손님들의 눈도장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SNS에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다는 이벤트도 좋지만 이곳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손님에게 ‘특별함’을 준다면 매장을 찾는 이유가 늘겠죠?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와인바 이벤트 3가지 사례로 알아보아요.

첫째, 당신의 모든 시간을 와인과 함께 해피아워 이벤트


낮술이 가능한 와인바 포도술 (출처 : 포도술 인스타그램)

와인바는 늦은 저녁 시간에 오픈해 새벽에 마감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사람이 몰리지 않는 시간에는 해피아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보세요. 예를 들어, 매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는 글라스 와인 20% 할인 이벤트가 있다면 낮술을 즐기는 손님이 찾아오겠죠? 

해피아워 이벤트를 하는 와인바 LINK
📌 도술
📌 라스트페이지

둘째, 와인을 더 가깝게 와인 클래스


월별로 다양한 와인 클래스를 진행중인 와인바 문빔 (출처 : 문빔 인스타그램)
종로, 광화문 직장인들을 위한 와인 클래스 (출처. 그랑뮈지니 인스타그램)

와인을 접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와인 클래스를 진행해보세요. 학원을 등록해 전문적으로 배우기는 부담스럽고 혼자 마시는 건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와인의 기초 지식을 알려주는 클래스가 있다면 좋겠죠? 손님들은 와인 클래스를 통해 본인의 와인 취향을 알아가고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메이트도 얻을 수 있어요. 와인 클래스로 매장을 찾아온 손님이 분위기와 사람에 반해 단골 고객이 될 수도 있고요. 

또는 와인 페어링 이벤트도 추천해요. 와인 페어링은 특정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즐기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와인바 별로 특색있는 페어링을 선보이기도 하죠. 예를 들어, 봄 맞이 와인 페어링 이벤트로  피크닉에 어울리는 가벼운 화이트 와인과 계절 음식을 준비할 수 있어요. 정기적으로 계절별 와인 페어링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손님을 모으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거예요.

다양한 클래스가 있는 와인바 LINK
📌 일곱잔
📌 문빔
📌 그랑뮈지니

셋째, 문화가 흐르는 정기 모임 이벤트


밴드 공연과 영화 상영회가 열리는 와인바 축상(출처 : 축상 인스타그램)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예를 들어, 매달 3주차 수요일 저녁에는 영화 감상을, 목요일에는 독서 모임을, 금요일 저녁에는 재즈 감상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어요. 연희동에 위치한 책바는 책을 사랑하는 사장님이 책, 글쓰기와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데요. 짧은 에세이를 공모해 문학상을 주고 실제로 책을 출간하기도 해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이벤트가 있다면 입소문도 나고 참여하는 재미도 있을 거예요.

문화와 가까운 와인바 LINK
📌 축상
📌 문빔

함께보면 좋은 콘텐츠

Posted in